직장에서의 스트레스와 과도한 업무 등으로 인해 건강의 질을 해칠 수 도 있습니다. 더구나 직업으로 인한 높은 수준의 스트레스는 당뇨병에 위험을 더 높인다는 연구결과도 있습니다. 직장에서 건강을 유지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가능한 자주 움직여라.
많은 분들이 알다시피 장시간 앉아 있는 것은 몸에 좋지 않습니다. 하지만 사무직의 경우에는 하루의 대부분을 컴퓨터 화면을 보며 앉아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의학 연구 결과에 따르면 오랜 시간 앉아 있는 것은 건강문제를 야기시킨다고 합니다. 특히 비만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상승시키는데 유의미한 상관관계가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이유때문에 가능한 많이 움직일 수 있는 방법을 찾으시는 게 좋습니다. 하루 종일 더 많이 걷고 스트레칭을 하고 책상 앞에서도 앉았다 일어났다를 반복하는 등의 작은 움직임을 조금씩 반복하는 것이 그냥 계속해서 앉아 있는 것보다 훨씬 건강에 좋은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또한 사무실을 갈때 엘리베이터보단 계단을 이용하는 것은 근력과 지구력을 단련하는데 좋습니다.
수분섭취
업무를 하다 보면 수분 섭취를 잊어버리는 경향이 있습니다. 물을 마시는 습관은 건강을 유지하는데 중요한 요소입니다. 만약 탈수를 겪게 된다면 근육경련, 두통 등과 같은 많은 부작용을 경험하게 되기 때문에 시간대마다 꾸준하게 수분을 섭취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물을 마시도록 스스로에게 상기시켜주는 가장 좋은 방법은 직장에서 항상 물이 잘 보이는 곳에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물은 단지 노출 효과만으로 더 많이 마시도록 한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짧은 휴식과 명상
일을 하다 보면 스트레스를 받게 됩니다. 직장에서 좌절하거나 피곤해지는 것은 흔한 일입니다. 따라서 스트레스를 다루는 방법을 배우는 것은 여러분의 건강에 진정한 차이를 만들게 됩니다. 짧더라도 휴식을 통해서 머리를 식히고 업무에서 멀어진다면 업무에 대한 효율을 높이고 쿨링 되는 효과를 가질 수 있습니다.
명상은 직장에서 점점 더 보편적으로 실시되고 있습니다. 실제로 명상교육과 공간을 제공하는 회사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명상을 통해서 스트레스 해소를 돕고 심적인 안정을 통해 긍정적인 영향을 가질 수 있습니다. 이런 활동을 지속적으로 하게 된다면 건강에 좋은 영향이 미치게 될 수 있습니다.